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용어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께요, CTR, CPC, RPM이란?

by :매니아: 2023. 3. 27.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용어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께요, CTR, CPC, RPM이란?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넣고 운영하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처음에 각각 용어가 무슨뜻인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에는 각각 용어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보려고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용어

 

1. 페이지뷰

: 블로그에 들어온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카운팅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는 1회로 기록됩니다.

블로그를 방문했던 사람이 블로그 글을 이동하면서 2번 보았을경우에 2회로 기록되기 때문에 블로그 방문자 수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2. 클릭수

: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반응형

3. CPC

: Cost Per Click의 약자이며 쉽게 클릭당 비용을 말합니다. 블로그에 들어온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이며 애드센스 보고서에서의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이 되겠습니다.

 

4. CTR

: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쉽게말해 클릭률을 말합니다. CTR은 페이지뷰를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CTR = 클릭수 / 페이지뷰

ex) 페이지뷰가 10000이고 클릭수가 30일 때의 CTR은 0.3%

 

5. 페이지 RPM

: 페이지 Revolutions per minute의 약자입니다. 쉽게 설명해서 페이지 조회 1000회 당 평균 수입으로 페이지의 조회수를 예상되는 수입으로 나눈 후,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 예상되는 수입 / 페이지의 조회수 ) * 1000

ex) 페이지 조회수가 100이고 예상 수입이 0.1$일 때의 페이지 RPM은 1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