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태국 여행 하나GLN, EXK카드, 트래블월렛 비교 총정리

by :매니아: 2023. 6. 5.
반응형

태국 여행 하나GLN, EXK카드, 트래블월렛 비교 총정리

 

트래블월렛

 

트래블월렛 키워드 : 환전 당시 환율 적용되는 체크카드

 

 

 

트래블월렛 카드는 외국에서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한 곳에서 똑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앱 내애서 필요한 만큼의 현지 화폐를 환전하면 본인이 연결한 계좌에서 돈이 인출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 중에 레스토랑에서 1,000 바트 식사를 했고, 카드결제가 가능한 곳이라면 트래블월렛 앱에서 바트 1,000 바트를 환전해서 채워 넣으면 알아서 본인이 연결한 계좌에서 원화가 인출됩니다. 그리고 실물카드로 현지 식당에서 계산하면 끝. 여행이 끝나고 남은 바트는 다시 원화로 바꿔서 연결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은 해외결제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여행뿐 아니라 해외직구를 이용할 때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트래블페이카드를 그랩, 볼트, 라인페이 등의 결제카드와 연결시켜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또한 방콕의 지하철 MRT를 이용할 때 (지상철 BTS는 안 됨), 우리나라 지하철 이용하듯이 트래블페이 카드를 접촉하는 것만으로 간단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 GLN

 

하나GLN의 키워드 :  스캔방식 결제 당시 환율 적용

 

 

타일랜드 QR이라는 스캔방식의 페이를 하나 GLN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하나머니 또는 하나1Q 앱을 설치하고 하나머니를 충전합니다. 하나은행 계좌를 이미 갖고 있는 분들은 충전계좌를 연동해서 입금을 하고, 계좌가 없다면 하나1Q 앱에서 비대면으로 바로 한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1Q 또는 하나머니 앱에서 충전된 하나머니를 GLN 머니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 이제 GLN 머니만큼 여행을 하며 앱으로 QR 스캔을 하는 것만으로 알아서 환율계산돼서 머니가 빠져나갑니다. 여행이 끝나고 남은 GLN 머니는 하나머니로 바꿔서 연결계좌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아주 작은 가게조차도 QR이 준비되어 있어서 GLN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단, 현지에서 앱 결제 스캔화면이 늦게 뜬 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결제하기 전에 미리 앱을 띄워놓는 수고로 스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EXK카드

EXK카드의 키워드 : 우대 수수료 적용되는 현금 출금 카드

 

 

트래블월렛, 하나 GLN, 라인페이 모두 잔돈이 남지 않고 사용내역이 기록된다는 점과 여행이 끝난 후, 남는 현지 돈은 다시 원화로 바꿔 현금화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금이 꼭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EXK카드를 준비하면 ATM기에서 좋은 환율과 적은 (또는 무료) 수수료로 바트를 인출할 수 있습니다.

 

* 트래블페이 카드로도 인출이 가능하지만 태국의 ATM기에서 인출수수료가 붙습니다.

 

저의 경우, 우리은행 계좌가 있습니다. 그 계좌와 연결된 EXK 카드를 여행 전에 발급받았습니다. 언제라도 급히 현금이 필요할 때, 우리은행에 입금을 하고 현지 ATM기에서 EXK카드로 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 카드의 인출수수료가 약 200 바트 이상이지만 EXK카드는 50 바트입니다. 카시콘 뱅크의 ATM기를 이용하면 인출수수료가 '0'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