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해외여행 필리핀 이색 추천 액티비티

by :매니아: 2024. 5. 24.
반응형
 

해외여행 필리핀 이색 추천 액티비티

 

 

 

필리핀의 대표 여행지로 손꼽히는 보홀! 여행객이 많지 않아 보존이 잘 되어있다. 무엇보다도 맑고 깨끗한 자연경관이 뛰어나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오른 곳이다. 팬데믹 이후 작년부터 재개된 보홀 팡라오 공항 – 인천 직항 편으로 비행 4시간 반이면 도착할 수 있다.

풍광 좋은 아름다운 바닷가에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야생동물 서식지까지 체험할 수 있는, 오직 보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 스팟을 소개한다. 보홀의 대자연을 만끽해보자.

 

 


1. 보홀 초콜릿 힐

1,200개의 원뿔 모양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는 초콜릿 힐! 약 200만 년 전에 바닷속 잠겨있던 언덕이 융기된 형상이다. 유명 초콜릿 브랜드 모양과 닮았고, 색도 건기 끝 무렵 4-6월에는 초콜릿처럼 갈색빛이 돈다. 일반적으로는 약 200개의 계단을 올라 정상에 도착하면 초콜릿 힐의 장관이 펼쳐지고 특히 노을이 질 때 더욱더 아름답다.

투어를 신청하면 초콜릿 힐과 함께 안경원숭이(타르 시어) 보호 구역을 갈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원숭이인 타르시어는 워낙 작고 예민한 성격 탓에 최적의 서식지 환경을 제공하는 오직 보홀에서만 볼 수 있다. 보홀의 아름다운 대자연에서 마음의 휴식과 힐링을 받아보자.


2. 알로나비치

보홀 섬의 랜드마크로 최대의 번화가이자 가장 유명한 비치, 알로나비치! 헤난 비치 리조트를 포함해 고급 리조트들, 레스토랑 및 바가 밀집되어 있어 여행자들의 필수 코스이기도 하다. 호핑 투어를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다이빙 포인트인 발라카삭으로 가는 배를 타고 나갈 수도 있고 다양한 액티비티도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알로나비치 근처에 숙소를 잡고 머무르기 좋으며 규모가 크지 않아 비치 주변을 가볍게 산책하며 걷기에도 좋다.

알로나비치 광장에서 매일 저녁 6시-8시 사이에 관람할 수 있는 불꽃쇼를 진행하니 아름다운 추억도 남겨보자. 또한, 호텔 주변에 다양한 먹거리가 많으며 식당 및 가게에서는 카드 계산이 어려우니 현금을 반드시 챙기자.


3. 릴라시

팡라오 공항 기준으로 2시간 가량 차를 타고 이동하면 어촌 마을인 릴라에 닿을 수 있다. 이곳에서 고래상어와 함께 바닷속을 헤엄치는 진귀한 경험을 해보자. 고래상어는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한 해양 생물이기 때문에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 투어를 신청하면 약식으로 생태계 및 안전과 관련한 교육을 받고 바다로 나간다. 바다로 조금만 나가도 고래상어가 유영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성질이 사납지 않고 온순해 함께 바닷속을 수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고래상어와 간격을 둬야 하며, 만지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하니 주의하자! 보통 가이드가 카메라로 고래상어와 함께 수영하는 모습을 촬영해 주니 특별한 경험을 영상으로 남길 수 있다. 고래상어 외에도 바다거북이나 열대어 등과 함께 해양 생물들과 교감하고 물놀이 후에 맛있는 음식도 먹는다면 행복한 여행의 기억으로 남게 될 것이다.


4. 보홀 발리카삭 다이빙 스팟

엄청난 정어리 떼를 구경할 수 있는 세계적인 다이빙 스팟! 보홀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꽃으로 발리카삭은 원형의 섬 주위가 산호초가 자라는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매우 아름답다. 투어를 신청하면 상상 그 이상의 아름다운 바닷속 풍경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스노클링을 하며 물결 따라 춤을 추는 산호와 주위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물고기들을 볼 수 있고 수심이 깊은 곳에서는 바다거북이와 함께 수영 및 촬영이 가능하다.

운이 좋다면 압도적인 규모의 정어리 떼를 볼 수 있으니 마주치더라도 놀라지 말자! 발리카삭 섬은 돌고래 출몰지와 가까워 수면 위로 뛰어노는 돌고래 역시 만나볼 수 있다. 근사한 바닷속 세상과 다양한 액티비티로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5. 보홀 로아이 강

초롱초롱 반딧불의 군란을 발견할 수 있는 곳.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반딧불을 보홀에서 만나보자. 알로나비치에서 차로 15분 정도 이동하면 로아이 강 맹그로브 숲 속 영롱한 반딧불들을 볼 수 있다. 까만 밤하늘 아래 반짝이는 반딧불을 본다면 누구나 황홀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반딧불 투어를 신청하면 보통 보트를 타고 강을 건너며 반딧불이의 반짝임을 감상할 수 있다. 강을 따라 흩어지는 반딧불을 감상하며 잊을 수 없는 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보홀 입국 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나요?

여권 및 항공권 외에도 이트래블(eTravel)을 등록해야 합니다. 출발시간(항공기 탑승 시간) 기준으로 72시간 이내부터 등록할 수 있고 등록 시간 이외 작성 시 유효하지 않습니다.

 

 

 

보홀 직항 비행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인천 기준 보홀 직항은 약 5시간 미만으로 소요되며, 현재 제주에어에서 직항 항공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항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