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해외여행 휴가 추천 여행지 저렴하게 여행하는 방법

by :매니아: 2024. 7. 1.
반응형
 

해외여행 휴가 추천 여행지 저렴하게 여행하는 방법

 

 

 

국내 여행이든 해외 여행이든 언제나 예산이 문제! 최대한 예산을 줄이고 싶다면, 땡처리 특가 항공권이나 특가 호텔을 노려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지금, 늦여름 휴가를 계획해보자! 

 

 


항공비와 호텔비를 절약하는 방법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공비와 숙박비. 이 경비들을 절약하고 싶다면, 처리 특가 항공권이나 호텔 특가 상품을 검색해보자.  

[항공권] 정해진 여행지가 없다면, ‘어디든지’로 검색해보자. 정해진 여행지가 있다면, ‘한 달 전체’를 검색해보자.

[호텔] 호텔 특가 상품은 도시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최대 35%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방콕, 태국

동남아 배낭 여행지하면 떠오르는 도시, 태국 방콕. 저렴하게 또는 럭셔리하게,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모두 즐길 수 있는 동남아 여행지이다. 방콕을 여행한다면, 쇼핑, 관광, 호캉스, 길거리 음식 탐방, 1일 1마사지 , 이 모든 것을 하나도 놓치지 말고 모두 즐겨봐야 할 것이다.

여행 일정에 따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상 버스를 잘 활용해보자. 교통 체증을 피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BTS(지상철)나 MRT(지하철), 수상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특히, 방콕 수상 버스(짜오프라야 익스프레스)는 짜오프라야 강을 따라 4개의 노선으로 운영되는 페리이다. 요금은 노선에 따라 편도 14~33바트이다. 왓아룬, 왕궁, 왓포, 차이나타운, 아이콘시암, 카오산로드, 톤부리 기차역 등 주요 관광명소를 오갈 수 있다. 만일, 하루에 여러 곳을 관광할 계획이라면, 1일 무제한 승하차가 가능한 짜오프라야 투어리스트 보트(블루라인)을 구입해도 좋겠다.

아시아티크에서 야경+쇼핑+야시장 한 번에 모두 즐기자. 푸드코트, 상점, 회전목마, 대관람차 등 쇼핑은 물론, 먹거리, 볼거리가 많은 대형 야외 쇼핑몰(현대식 시장)인 아시아티크(Asiatique The Riverfront). 특히, 이곳은 저녁 야시장투어코스로 인기가 많은 방콕 관광명소이기도 하다. 이곳의 관람차 뒤로 펼쳐지는 짜오프라야강 풍경은 예쁘기로 유명! 관람차 배경으로 예쁜 사진도 찍어보자. 아시아티크를 조금 특별하게 방문해보고 싶다면, 수상 셔틀 보트를 타보는 것도 좋겠다. 물론, 셔틀 보트 가격=Free!!

Tip! 무료 셔틀 보트 이용 방법

샤톤 피어(Shthorn Pier)와 아시아티크 피어(Asiatique Pier)를 오가는 무료 셔틀 보트는 오후 4시경부터 밤 11시 반경까지, 30분 간격으로 운영된다. 샤톤 피어는 BTS 사판탁신 역 2번출구쪽에 위치하고 있다.

[추천 가성비 방콕 숙소 ] 컬럼 방콕 호텔

“10만원대레스던스형호텔” “BTS아속역도보거리” “터미널21쇼핑몰인접” “넓은객실” “주방세탁기건조기있음” “가족여행강추” “인피니티수영장”
 

다낭, 베트남

한국인에게 언제나 인기가 많은 베트남 휴양지, 다낭. 바다 휴양은 물론, 관광지 투어는 물론, 바다 휴양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도 있고, 저렴한 물가에 특급 리조트를 가성비 좋게 머물기 좋다. 그렇기에, 아이, 조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단거리 여행지이다.

뚜벅뚜벅! 다낭 시가지 여행을 즐겨보자. 미케 비치에서 해수욕도 즐기고,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며 느긋하게 휴양을 즐겨도 좋지만! 하루는 걷기 운동삼아 다낭 도심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오전에는 핑크빛의 예쁜 다낭 대성당부터, 아오자이나 라틴백 등 쇼핑을 즐기기 좋은 한 시장(재래시장)를 둘러보고, 오후에는 야경이 예쁜 용다리와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선짜 야시장까지 하루를 알차게 즐겨볼 수 있다.

 

 

저렴하게 다낭 투어 상품 및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자.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로는 오행산, 참 조각 박물관, 드래곤 브릿지와 바나힐 데마파크 등이 있으며, 참아일랜드 호핑투어, 지프 투어도 인기가 많다.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앱)들을 활용한다면, 현지 구매보다 더 저렴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만일, 성인들로 구성된 여행이라면, 클룩 다낭 패스로 예약해도 좋겠다. 다낭 유명 관광명소 중 2,3,4가지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는 패스로, 잘 조합한다면 개별 예약보다 훨씬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추천 가성비 다낭 숙소] 샌디 비치 논누억 리조트

“8만원대리조트” “넓은객실” “프라이빗비치” “2개의야외수영장”
 

 


싱가포르

동남아 중에서 물가 비싸기로 유명한 싱가포르.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전한 치안 상태, 잘 갖춰진 대중교통 인프라, 동남아치곤 깨끗한 거리, 관광도시인 만큼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등 – 다시금 찾게 하는 매력이 있는 여행지이다.  

뚜벅이 여행를 즐기기 좋은 싱가포르. 싱가포르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MRT(전철)과 버스를 오갈 때 환승이 가능하다. 또, 다양한 버스 노선과 MRT노선으로 대부분의 관광명소를 탐방할 수 있다. 도심 관광명소로는 마리나베이샌즈(MBS), 가든스  바이 더 베이(2개의 식물원 돔들), 싱가포르 플라이어, 멀라이언파크, 싱가포르 국립박물관, 차이나타운 등이 있으며, 인공섬인 센토사에는 해변(팔라완, 실로소, 탄중비치), 유니버셜스튜디오 등이 있다. 많이 찾는 관광지들은 몇 군데 지역에 밀집되어 있기에, 한 번에 관광하기 편하다.

현지인들처럼 호커에서 한끼를 해결해보자. 싱가포르는 식대를 넉넉히 잡아야 한다는 글들 많이 봤을 것이다. 이유는 싱가포르의 대부분 레스토랑은 세금과 봉사료(18%)를 별도로 받는 곳이 많기에 식비가 저렴하지 않다. 한끼를 10불대 또는 그 미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쇼핑몰의 푸드코트 또는 야외 푸드코트인 호커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고루고루! 맛볼 수 있기에 낯선 음식을 시도해보기에도 매우 좋다.

입장료가 없는 여행지를 찾아다녀보자. 입장료가 있는 관광명소와 입장료 없이 즐길 만한 관광명소를 적절히 섞어 일정을 짜보면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트리 터널로 유명한 포트캐닝파크,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슈퍼트리쇼나 MBS의 레이져 쇼,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마리나 버라지(Marina Barrage)와 보타닉 가든,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센토사 비치와 오션 뷰를 즐기기 좋은 포트 실로소의 스카이 워크 등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참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