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상포진초기증상과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들

by :매니아: 2015. 6. 26.
반응형

대상포진초기증상과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들

 

 

 

가끔 입안에 잇몸이 하얗게 변하면서 동그란 상처가 생기는 것을 구내염이라고 하는데요. 이것이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너무 피곤할 경우 생기게 되는데 식사를 할때나 차를 마실 경우 많이 아픕니다. 작은 상처지만 큰 고통을 주는데요. 이런 구내염은 보통 2주정도가 지나야 사라지더라구요.

 

그러나 이런 구내염과는 비교도 안될만큼 고통스러운 대상포진이라는 병이 있는데요. 이 대상포진은 우리 몸안에 있다가 몸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힘들경우 나타나는 병입니다. 입주변이나 턱 목 등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할 경우 등, 다리  온 몸에 나타날수 있습니다.

 

●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먼저 피부 발진입니다. 처음에는 두드러기 형태로 나타나지만 점점 물집으로 변하면서 큰 고통을 주는데요. 두드러기 행태에서 물집이 생기기까지는 보통 3일에서 10일 정도의 기간이 있습니다.

 

울긋뿔긋하면서 점차 몸으로 퍼저나가는 듯한 이 증상은 초기에 발진이 생겼을때부터 대상포진이라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붉은 반점 등 심한 통증이 생겼을 경우 빨리 병원에가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이 대상포진 초기증상인 물집 및 두드러기가 생겨도 단순한 피부 발진과 모기 및 벌레 등에 물린 상처 등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서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발진은 신경을 따라 생기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본인의 최근 체력을 점검해보고 피곤하고 피곤이 풀리지 않아 힘들면서 발진이 생겼다면 먼저 대상포진을 의심해보고 바로 병원을 가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은 우리 몸 건강에 좋은 음식과 동일합니다. 먼저 녹황색 채소가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에는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무기질 등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무청, 고춧잎, 시금치, 호박잎, 쑥 등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버섯, 도라지, 등푸른 생선, 굴, 양파 등이 있습니다.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비타민, 철, 아연 등 무기질이 풍부하며 항암 효과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과식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고등어, 삼치, 참치와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DHA, EPA이라는 영양분이 풍부해 두뇌 활동을 돕고 혈중 중성지질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특히 오메가 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은 면역력 증가와 성장을 돕는 성분입니다.
 
이상으로 언급한 음식들을 보면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오히려 평범하기까지 한데 중요한 것은 이 음식들이 모두 인스턴트 음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바꾸어 말하면 인스턴트 음식은 고열량 음식이면서 동시에 조미료나 향신료가 가득한데 위에 언급한 식단대로 식사를 한다면 인스턴트 음식을 먹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는 말처럼 즉석 요리 제품보다 시장이나 마트에서 장을 직접 봐서 조리해서 먹는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유지해야 대상포진에도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