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식

춘곤증에 좋은 음식

by :매니아: 2016. 7. 1.
반응형

춘곤증에 좋은 음식

 

 

 

 

 

 

나른한 햇살이 창가를 따사로이 비추는 날이면 어김 없이 찾아오는 손님이 있습니다. 바로 “춘곤증” 춘곤증 가벼이 여기면 그냥 봄철 찾아 오는 졸음병? 정도로 여기겠으나 직장인, 운전자에게 있어 춘곤증은 일상의 불편함까지 호소하게 합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을 굳이 검색을 하면서까지 섭취하려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봄이 되면 나들이를 떠나는 수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 때 졸음 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는 배로 증가한다는 통계를 보았습니다.

 

 

또한, 춘곤증으로 인해 자칫 직장 생활에 있어 게으르고 나태해 보일 수 있다 보니 춘곤증에 좋은 음식에 관심들이 주목 되는 것이죠. 대체 무엇을 먹어야 졸음과의 전쟁에서 이길 수 있단 말인가~ 지금부터 알려 드릴께요.

 

 

● 춘곤증에 좋은 음식 ●

1. 미나리

▶ 미나리는 봄철 나물로 약재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풍부하여 몸의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 시킵니다.

2. 쑥갓

▶ 향이 좋은 쑥갓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 활동은 환발히 해주며, 원활한 배변 활동으로 몸의 노폐물 배출 및 피로까지 감소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시금치

▶ 뽀빠이의 애정 음식 시금치는 철과 엽산이 풍부해 빈혈을 예방하는 음식 입니다.

4. 딸기

▶ 봄 제철 과일 중 하나인 딸기는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아 춘곤증 예방에 도움은 물론,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 있어 계절의 변화에 따라 자칫 저하될 수 있는 면역력을 상승시켜 우리 몸의 건강 밸런스를 지킵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을 보면 역시 봄 제철 나물과 과일을 섭취하여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게 중요 하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어요. 춘곤증 또 다른 말로 식곤증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 춘곤증 예방법 ●

춘곤증을 예방하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 “10~15분” 정도의 짧은 낮잠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계절이 봄으로 변화하면 자연스레 밤의 길이는 짧아지게 되죠. 활동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신체도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게 가장 좋으며, 정오 전후에 10~15분 정도의 짧게 낮잠을 자 주는 것이 춘곤증을 예방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모두들 춘곤증에 좋은 음식 섭취하고 졸음 없이 상쾌하게, 맑은 정신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누리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