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의 집중탐구할 제목은 '그린마케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산업이 발전하여 풍요롭고 편리한 세상이 되었지만 환경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환경 보전에 앞장서는 기업을 신뢰하게 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경제발전, 환경보전 전부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그린마케팅이라 합니다.
그린마케팅은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과는 달리 자연환경, 생태계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전략이라고 해요.
환경보전에 관련된 기업의 활동을 그린마케팅으로 볼 수 있으며,
기존의 마케팅과정에서 제외되었던 환경적인 측면을 포함한 마케팅 활동이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린마케팅은 기업 이미지 제고와 고객 만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 할 수 있는거 같은데.
환경보전이라는 측면에만 치우쳐서 제품 본연의 가치를 잃는다거나
무분별한 그린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오히려 소비자의 신뢰를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가의 종류 힐링요가와 핫요가 (0) | 2016.03.15 |
---|---|
치아씨드의 효능과 부작용 (0) | 2016.03.15 |
비아그라의 효능과 부작용 (0) | 2016.03.14 |
황칠나무의 효능 (0) | 2016.03.13 |
녹용의 효능과 부작용 (0) | 2016.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