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관절의 증상 및 예방법

by :매니아: 2016. 4. 1.
반응형

날씨가 흐리거나 비가오는 날, 추운 날 등에

온 몸 구석구석이 쑤시고 아픈 분들이 꽤 있습니다.

특히 남성보다는 집안일을 많이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겪는 증상이기도 한데요.

게다가 출산의 여파에 여성호르몬 감퇴 시에 일어나는

생리학적 현상으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제가 알려드릴 내용은 고관절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해드릴까 하는데요.

고관절이라 함은 흔한 말로 엉덩이관절이라고도 합니다.

골반뼈와 넓적다리를 이어주는 부위이며 걷고 뛰는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

 

 

최근엔 젊은 층 에서도 고관절염이 생긴다고 하여 잘 알아두실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고관절염은 보통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증상으로는 고관절 주위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나타나

걸을때나 움직일 때 통증이 심해집니다.

관절염이 진행될수록 통증이 악화되어 일상생활함에 있어 불편함을 가집니다.

양반다리가 힘들다거나 사타구니 부근에 통증이 생긴다면 고관절 질환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예방법은 위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해보시고 평소에 다리를 꼬며 앉는 다던지 통증이 있을 때

뛰는 행동등은 삼가하시고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신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