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서울대입구 맛집 49년 전통이 있는 파불고기 맛집~

by :매니아: 2015. 6. 7.
반응형

 

 

 

 

 

 

가장 친한 친구에게 좋은 일이 있어서

축하해주고 싶어서, 정말 맛있는 요리를

대접하려 찾은 '십원집'

서울대입구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인데요

5~60년 전통의 맛집이어서

스토리가 있는 맛집이었어요~ ^^*

마약소스와 파불고기의 원조 맛집인

'십원집' 에서의 먹방 시작합니다~!!

 

 


 

 

 

 

가게 내부에는 보통 원형으로 된

식탁이 있고, 안쪽으로는 좌식으로 된

공간도 있어서 30명 이상의 회식장소로도

안성맞춤일 것 같더라구요~ ㅎㅎ

 

매장 입구에는 고기를 초벌에 구우는

독립된 오픈형 주방이 있고,

안쪽에도 오픈형 주방이 있어서

깨끗하고 신회가 가는 느낌이

들어서 더욱 좋았어요~~

line_characters_in_love-15

 

 


 

 

 

 

낙성대 맛집 십원집은 연탄에서

고기가 한번 초벌되어서 나와요~

매장 입구에서 고기 굽는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신뢰도 가고 더 맛있어 보여서

먹기 전부터 군침이 스르륵~~ +_+ㅋ

일단 2명에서 시작해서 파불고기 먼저

주문하고 기다렸어요~~

 

 


 

 

 

 

비주얼과 향, 맛 모두 대박이에요~!!

십원집의 상징인 연탄파불고기는

파채와 간장소스 베이스의 불고기가

한번 초벌되어서 나오는 메뉴에요~

초벌이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

양념이 되어있어 파채와 그냥 먹어도 맛있고,

마약소스에 찍어 먹으면 짭짤하면서도

달콤해서 젓가락질을 멈출 수 없어요...

 

저렴하지만 전체적으로 고기질도 좋고

연탄의 은은한 불맛이 나서 Gooood~

 

 


 

 

 

 

이렇게 깻잎에 싸서 핑크색 무피클을

얹어서 먹으면 짭짤한 고기와

깻잎 특유의 향과 상큼한 무채까지

정말 잘 어울리고 질리지 않아서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_<

 

낙성대 맛집에서는 깻잎이 기본반찬으로 나오는데

깻잎 외에도 김치, 콩나물, 무피클, 상추,

파절이, 마약소스 등이 나와요~

특히 무채는 쌈무처럼 상큼해서

아삭하면서도 느끼함을 잡아주네요 ㅎㅎ

 

 


 

 

 

연탄초벌삼겹살이에요~

연탄에 초벌되어 나오는 삼겹살!!

연탄의 은은한 향이 좋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마약소스에

파절이를 넣어서 싸먹으면

말그대로 대박~~!

육즙이 살아있는 느낌이에요 ㅎㅎ

 

 

 

 

 

 

서울대입구 맛집 십원집의 맛집비결은 파절이와

마약소스인데 파절이를 잘라서

마약소스에 넣어 고기와 함께 싸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마약소스는 짭짤하면서도 달콤하고

깊은 맛이 나고 계속해서 땡기는

그런 맛이에요~~ ^^*

 

 


 

 

 

 

일 끝나고 합류한 친구를 위해

추가주문한 연탄고추장불고기에요~

매콤한 양념에 초벌되어서 파절이까지

얹어서 나오는 메뉴에요~

파불고기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약간 매콤달콤해서 자꾸 땡기는 맛?

식감이 살아있는 파채와 그냥 먹어도

정말 맛있는 메뉴였네요 ㅎㅎ

 

 


 

 

 

양념이 잘 되어 있어서 마약소스 없이

파채에 싸먹거나 콩나물이나

상큼한 무피클을 얹어 깻잎, 상추에

싸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moon_and_james-8

 

 


 

 

 

 

고깃집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죠!!

서울대입구 맛집의 볶음밥은

지금도 잊혀지지 않네요 ㅇㅅㅇ ㅋㅋ

모든 메뉴에 밥을 볶아서 먹을 수 있는데,

보통 연탄고추장불고기를 먹고나서

그 매콤달콤한 양념에 밥을 볶아서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다른 일반 고깃집과는 다르게

서울대입구 맛집 십원집에서는

고추장에 잘 비벼져 나온 양념된 밥에

깻잎과 김을 얹어 훨씬 더 고소하고,

은은한 깻잎향까지 잘 어우러져서

훨씬 맛있었어요~ >_<

 

 


 

 

 

 

볶음밥과 함께 먹을 몽글몽글한 계란찜!!

3,000원인데 엄청 큰 뚝배기에 나와서

양이 푸짐해서 좋았어요~

폭신폭신한 계란찜이어서

더욱 맛있었네요~ ㅎㅎ

 

 


 

 

 

버섯과 호박이 가득 들어간

매콤한 된장찌개에요~

매콤 칼칼해서 계속 땡기는 맛이에요 ^^*

메뉴들이 하나같이 다 좋아서

술 안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ㅎㅎ

 

 

기분 좋은날, 마음 맞는 좋은 사람들과

기분 좋은 식사를 하고 왔네요~

메뉴의 특성상 술도 술술 들어가고

정말 즐거웠답니다 >_<

특히 파불고기와 볶음밥이 아직도

기억이 생생할 정도로 맛있었어요~

서울대입구 맛집 '십원집'

조만간.... 아니 이번주 주말에

꼭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