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 다래끼 나는 이유

by :매니아: 2016. 4. 20.
반응형

눈 다래끼 나는 이유, 무엇일까?

 

우리의 눈을 괴롭히는 눈병 중에서 다래끼는 세균감염에 의해서

여드름과 같은 고름이 눈꺼풀 속의 분비샘을 자극하게 되어 발생합니다.

괴로운 눈 다래끼! 눈 다래끼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눈 다래끼는 빨갛게 염증을 일으키고 눈꺼풀의 주변이 붉어지게 되며

눈꺼풀의 끝 부분이 붓고 통증을 느끼게 되고 단단해지게 되며 시간이 지나면

피부 밖으로 염증이 나오게 됩니다.

 

 

[눈 다래끼 나는 이유]

 

첫번째. 수면 부족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야근과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시간이 부족하다면 면역력이

약해져 질병의 저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균감염에 의해 충혈과

함께 다래끼가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두번째. 세균감염

손에는 다양한 세균이 많이 있습니다. 세균이 많은 손으로 눈을 만지거나 비비게 되면

세균감염으로 눈 다래끼 나는 이유가 됩니다. 가능한 손으로 눈을 비비지 않고

손을 깨끗하게 씻어 청결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 잘못된 렌즈 관리

미용을 위해, 시력교정 등을 위해 다양한 이유로 렌즈를 끼게 됩니다.

렌즈는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를 관리하지 않으면 단백질의

침착과 세균이 렌즈에 증식할 수 있어 관리를 하지 않은 렌즈를 끼면 눈 다래끼 나는 이유가

되기 때문에 렌즈를 세척액을 통해 소독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화장품

여성들의 경우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눈 주변을 짙게 화장하게 됩니다.

화장품 가루가 눈을 자극하거나 과도한 아이 메이크업, 유통기간이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눈 다래끼의 원인이 됩니다. 눈 화장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눈 점막에는

화장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씻어 청결을 유지해주고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과 실내를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것이 좋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렌즈는 세척을 통해

깨끗하게 소독을 해주는 것이 눈 다래끼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